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H농협은행, ‘우리 농산물 사용’ 농식품 기업 찾아 현장소통

2021년부터 우리농산물 구매 10% 이상 농식품기업 선정·지원
총 31개 업체 선정…지난달 31일 경기 평택 ㈜우리식품 방문
이승욱 기자 2024-06-02 16:26:58
31일 평택 소재 우리식품 본사에서 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왼쪽 네 번째)과 우리식품 이상준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우리 농산물을 구매하는 우수 농식품기업을 발굴하는 지원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일 농협은행은 지난달 31일 이석용 은행장이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우리식품(대표이사 이상준) 평택 본사 현장을 찾아 현판식을 열고 회사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농가 동행기업은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농협은행의 지원 프로젝트로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우리농산물 구매금액이 매출액이 10% 이상인 농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31개 업체를 선정했고 선정기업에는 금융지원 우대, 생산제품 구매, 홍보지원 등 혜택을 제공해왔다.

우리식품은 1967년 창립 이후 지산지소(地産地消)를 바탕으로 100%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사용해 떡과 영양밥 등을 생산하는 농식품기업이다.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자사 상품인 ‘명미당 인절미 흑임자’가 최종 10개 제품에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기여하는 우수한 농식품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농협은행의 정체성에 맞게 금융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이날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를 방문해 우리식품이 우리농산물로 만든 찹쌀떡과 인절미 등 먹거리를 나누는 사회공헌활동도 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