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쌍용건설, 서울 송파구 문정현대 아파트 리모델링 건축심의 통과

138가구 중 18가구 일반분양
하재인 기자 2024-07-08 15:07:42
서울 송파구 문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조감도. / 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문정현대 아파트 리모델링이 건축심의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송파구 문정현대 아파트 리모델링은 지난달 13일 사전자문에 이어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조건부 의결로 통과했다.

문정현대 아파트 조합은 건축심의 통과에 따라 8월 중으로 권리변동계획수립과 승인을 위한 총회를 연다. 9월 이후부터는 리모델링 허가 신청을 위한 동의서 75% 확보에 나선다.

문정현대 아파트는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4층~10층(증축), 15층(신축), 1개동, 138가구로 탈바꿈한다.  수평증축을 통해 18가구가 늘어나며 이 물량은 일반공급한다.

최병수 쌍용건설 리모델링팀장은 “건축심의 통과로 더욱 빠른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상반기 내에 사업계획 승인과 이주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문정현대 아파트 조합은 2022년 7월 열린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쌍용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문정현대 아파트는 쌍용건설의 올해 3번째 리모델링 진행 단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