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CC, 광주 서구와 ‘착한 쿨루프’ 협약 체결

사회 복지 시설 온도 낮추는 지붕 차열페인트 도색
하재인 기자 2024-07-18 11:55:33
함성수(왼쪽)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 상무와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C

KCC는 광주광역시 서구와 복지기관 온도를 낮추는 사회공헌사업인 ‘착한 쿨루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17일 광주광역시 서구청 나눔홀에서 진행했다. 협약 체결식에는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과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착한 쿨루프’는 지붕을 차열페인트로 도색해 여름철 지역 사회 복지 시설의 내부 온도를 낮추고 냉방에 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하는 민관협력 사회공헌 사업이다.

차열페인트는 태양광 적외선을 반사시켜 지붕이 직접 받는 열에너지를 감소시킨다. KCC는 이번 착한 쿨루프 사업에 미국 CRRC 차열성능 성적서를 획득한 페인트인 ‘스포탄상도(에너지)’를 지원한다.

KCC 광주지역사무소 구성원들은 이번달말에 서구청으로부터 추천받은 에너지 취약계층 이용시설을 도장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

함성수 KCC 상무는 “이번 착한 쿨루프 사업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함으로써 복지시설이 운영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될 것”이라며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환경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