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양, 1천억 원 규모 부산 연제 ‘삼보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지하2층~지상36층 5개동, 327가구 조성
‘수자인’ 브랜드 경쟁력 입증받아

하재인 기자 2024-07-28 09:59:11
삼보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한양

㈜한양이 부산 도시정비사업에 진출했다.

㈜한양은 부산 연제구 삼보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36층 5개동, 327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공사비는 1천억원 규모다.  

2025년 5월 착공에 들어가 2028년 6월 준공 및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양은 이번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전국에 23만 가구를 공급한 사업능력, ‘수자인’의 브랜드파워를 조합원들로부터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스마트홈서비스 2.0 도입을 비롯한 특화설계와 주거시스템 등 업그레이드된 상품 경쟁력도 한몫을 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의 사업 노하우와 업그레이드 된 수자인 브랜드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의 지지를 받았다”라며 “청량리, 의정부, 청라 등 지역랜드마크 조성 경험을 바탕으로 명품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은 수주잔고율 400%대를 유지하며 수익성 중심의 수주와 재무안정성을 토대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