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미국주식옵션 첫 거래하면 50달러 드려요”…키움증권, 지원금 이벤트

10월 25일까지 체결 내역 없는 선착순 3천명 대상
이현정 기자 2024-08-26 14:50:03
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이 미국주식옵션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5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는 10월 25일까지 신청 시점에 미국주식옵션 체결내역이 없는 고객 중 선착순 3천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하는 즉시 계좌로 30달러가 입금되고 미국주식옵션 거래가 가능하다. 미국주식옵션을 5일 이상 거래 시 추가 20달러가 지급돼 최대 50달러로 거래할 수 있다.

다만 최초 지급된 30달러는 30일간 출금이 제한되고, 미사용 금액은 신청일 기준 30일 후 자동 환수된다. 추가 20달러의 경우 입금일 다음날부터 30일간 출금만 제한된다.

또한 이벤트 신청일부터 30일간 미국주식옵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수료를 1달러로 적용해 처음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주식옵션은 특정일자(만기일) 또는 이전에 주식 등 해당 기초자산(미국주식)을 특정하는 가격(행사가)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옵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매매하는 파생상품으로, 기초자산인 미국주식의 상승과 하락 양방향 모두 투자 가능하다.

미국주식옵션 1계약은 기초자산인 미국주식 또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100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로 프리미엄만 지불하므로 레버리지 효과가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미국주식옵션 거래 가능 종목을 200종목으로 확대하면서 더욱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국주식옵션 거래 매체를 영웅문G(HTS), 영웅문SG(MTS)에서 영웅문S#(MTS)까지 확대해 고객의 투자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