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상 수상

한국 문화 및 콘텐츠 조화·업데이트 높이 평가
하재인 기자 2024-09-04 17:54:29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기내지가 국제적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이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모닝캄은 지난 1997년 창간된 종합잡지다. ‘비행이 주는 즐거움’을 모토로 한다. 대한항공의 모든 노선 기내와 국내외 직영라운지 11곳에 배포된다.

이번에 모닝캄에 수상한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 관광, 항공업 분야에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전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모닝캄은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점을 평가 받았다. 여행에서 목격한 풍경, 광할한 자연, 색다른 체험, 다채로운 음식 등 최신 여행 정보를 화보와 칼럼 등으로 게재한 부분이다. 여행업계 전문가는 모닝캄이 한국의 고유 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조화롭게 표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호평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접하는 기내지인만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부터 보다 깊이 있게 인사이트를 전하는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정보를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모닝캄은 2014년 미국 매거진 ‘폴리오’가 주관한 ‘에디 앤 오지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출판 사진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1년에는 글로벌 종합잡지로 리뉴얼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