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하나은행, 시중은행 첫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투자전략·현지 매물 추천·답사 등 원스톱 자문
국가별 부동산·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해외 부동산 투자 손님을 위한 최적 투자 솔루션”
이승욱 기자 2024-09-26 14:18:07
하나은행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해외 부동산 투자 솔루션을 제안하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조민수 JOO REAL ESTATE 대표이사(왼쪽 두번째), 이지웅 빌드블록 부대표(왼쪽 세번째), Pearly Tan(펄리 탄) SRI 디스트릭트 디렉터(왼쪽 네번째) 등 해외 유명 부동산 플랫폼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해외 부동산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26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정보 부재와 언어 소통 한계 등으로 해외 부동산 투자 때 어려움을 겪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부동산 최신 정보와 관심 매물을 추전한다. 또 매물 추천 뿐만 아니라 해외 현장 답사와 취득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시중은행 중에서는 처음으로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시행하는 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해외 유명 부동산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미국) △JOO REAL ESTATE(일본) △SRI(싱가포르)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어 협약식 이후에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업무 제휴 파트너사들과 함께 ‘손님 초청 글로벌 부동산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해외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 150여명이 참석해,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주요 부동산 시장의 최신 동향과 ‘해외 부동산 투자 시 꼭 알아야하는 올바른 외국환 규정’ 등이 소개됐다. 또 사전 상담을 신청한 고객 30여명에게는 1대 1 투자 상담이 제공됐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손님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시중은행 최초로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원스톱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WM(Wealth Management)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해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하고 가업승계 컨설팅,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 패밀리오피스 등 자산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최근 하나증권과 함께 금융투자, 세무, 부동산, 법률, 기업금융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손님 니즈’에 맞춘 최적의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을 공동 출범하기도 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