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GB금융, ‘핵심 사회공헌활동’ 체험형 금융교육프로그램 호평

‘제19회 금융공모전’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DGB금융체험파크’ 상시 개방…맞춤형 교육 제공
이승욱 기자 2024-11-25 17:37:51
iM뱅크 2본점 전경. 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는 금융교육 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지난 22일 서울 소재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제19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DGB금융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주최하는 금융공모전은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유도하고, 발굴해 널리 활용하고자 기획됐다.

교재와 강의안, 멀티미디어,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DGB금융은 이번 공모전에서 다양한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DGB금융체험파크 ON-DAY’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국 최초로 개관한 금융복합체험공간 ‘DGB금융체험파크’를 상시 개방하고, 금융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최신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황병우 DGB금융 회장은 “디지털기기와 최신의 교육 커리큘럼을 활용해 보다 많은 사람에게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자 개발한 이번 프로그램이 상을 받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특성을 살린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DGB금융은 아동과 노인, 청소년, 자활근로자, 장애인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실시간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금융교육 앱을 개발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차별화된 전문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