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전문성 강조한 인재상 정립”

최고의 전문가 집단 구성 ‘iM P.R.O’
이현정 기자 2025-02-19 17:44:24
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시중금융그룹으로서 기업문화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강조한 그룹의 인재상인 ‘iM P.R.O’를 정립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Only 1 하이브리드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DGB에 맞는 방식으로 기업문화를 형성해 나가고자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인재상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이다.

iM P.R.O는 프로페셔널리즘(Professionalism‧맡은 분야의 최고 전문가), 리스펙(Respect‧고객과 직원 간 상호 존중), 오너십(Ownership‧나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의미로 기존 인재상 중에서 전문성을 더욱 강조했다. 

DGB금융그룹은 임직원이 변화한 인재상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자격증, 외국어 학습 등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과 연수 등을 지원한다. 또 고유 인재육성프로그램인 HIPO프로그램을 고도화해 핵심 우수 리더를 발굴한다. 우수 기업 벤치마킹 등 다양한 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창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직의 혁신적인 성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외부 우수 전문인력을 영입하고, 계열사 간 전문역량 교류를 확대하는 등 그룹 내 의견 제시 채널을 활성화한다.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간 팀워크도 제고할 계획이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우리 조직을 자율성과 책임감을 지닌 최고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하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깨어있는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시중금융그룹으로서 Only 1 하이브리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문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