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 건설 추락사고 예방 캠페인 동참

영종~청라 연결도로 현장 직접 점검
“근로자 생명·안전 최우선 안전관리”
권태욱 기자 2025-05-23 16:29:27
김승모(오른쪽 첫번째)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가 제3연륙교 현장을 방문해 안전 시설물 설치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김승모 대표이사가 인천 중구 중산동과 서구 청라동을 잇는 영종~청라 연결도로(제3연륙교)현장을 찾아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벌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추락사고 예방 대책의 하나로 건설 현장 내 추락사고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김 대표이사는 현장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 곳곳의 추락 위험요소, 안전 시설물 설치 상태, 개인 보호구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대표는 현장을 점검하면서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현장 구성원들이 추락사고 방지 등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김 대표를 포함해 CSO 등 경영진들이 직접지속적으로 현장 점검을 수행하고, 주요 경영진들이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일별 현장 위험요인 확인 및 피드백 조치를 하고 있다. 

또 추락을 포함한 3대사고를 규정해 지난해부터 전사 차원의 집중관리를 하고 있으며, 위험작업구간에는 이동형 CCTV배치, 스마트 에어백 조끼 지급, 근로자 중심의 안전보건 플랫폼 등을 통해 추락 및 사고예방에 힘쓰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심리적 함정과 합리적 선택

심리적 함정과 합리적 선택

현명한 소비자는 어떤 선택을 할까?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할인'이라는 유혹에 노출된다. 50% 할인, 1+1 행사..... 그러나 이 모든 할인 행사가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