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서울교통공사-LH, 감사 업무 전문성 향상 상호 협력

감사기구 간 정보 및 기술 교류
권태욱 기자 2025-07-25 17:00:52
성중기(왼쪽)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와 이범래 한국토지주택공사 상임감사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는 25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감사 업무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교통공사 성동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중기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와 이범래 한국토지주택공사 상임 감사위원 등 양 기관 감사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감사 분야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감사 전문성 및 노하우 공유를 주요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문 분야 감사 인력 지원(교차 감사 등) △감사 및 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실무회의·워크숍 개최 등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외부 시각에서 구조적인 개선점을 도출, 내부에서 인식하기 어려운 문제를 점검하기로 했다. 

성중기 서울교통공사 감사는 “감사 업무 전반의 신뢰성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쟁가요 (7)-전쟁 고아의 설움

전쟁가요 (7)-전쟁 고아의 설움

6·25전쟁은 모진 상처와 짙은 그늘을 남겼다. 무수한 가정을 잔혹하게 파괴하고 멀쩡한 가족을 마디마디 해체하며 50만 명의 미망인과 10만 명의 고
쌍폭포 흐르는 이곳이 무릉계!

쌍폭포 흐르는 이곳이 무릉계!

종합경제매체 한양경제는 매주 월요일 ‘디지털 붓으로 그린 세상’ 연재를 시작합니다. 이영호 작가가 그간 갤럭시노트에 S펜으로 직접 그려온
세습 자본주의

세습 자본주의

“돈이 돈을 버는 속도가, 일을 해서 돈을 버는 속도보다 빠르다”“지금은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부자 되기는 어려운 시대인 것 같아.”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