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은행권 민생지원 TF 구성…“매주 회의 개최”

은행연합회·20개 은행·금융당국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
“민생금융지원방안 조속히 마련”
김수정 경기일보 기자 2023-11-29 21:36:15
27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열린 금융위·금감원·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한 은행장들이 김주현 금융위원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은행권과 금융당국이 국민이 체감 가능한 민생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매주 TF 회의를 열고 의견을 나눈다는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29일 사원은행 등과 함께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 마련 TF’(이하 은행권 민생지원 TF)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은행연합회와 20개 은행이 참석했으며,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도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참석했다.

이번 TF는 지난 20일 열린 금융위‧원-금융지주회사 간담회와 27일 진행된 금융위‧원-은행장 간담회에서 은행권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이자부담 경감을 추진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세부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은행권 자체 TF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오늘 참석한 은행 관계자들은 은행권 민생지원 TF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지원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매주 TF 회의를 열고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기일보> 기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