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에스티팜, 성무제 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글로벌 네트워크 갖춘 신약개발 전문가
권태욱 기자 2024-06-19 17:16:33
성무제 에스티팜 신임 대표이사./에스티팜

동아쏘시오그룹의 원료의약품 계열사 에스티팜은 19일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로 성무제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성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 화학과 졸업 후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미국 노바티스에서 약 20여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신약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신약 개발 전문가다.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노바티스의 경구용 유방암치료제 키스칼리(Kisqali)를 공동개발했다. 

최근에는 에스티팜과 미국 보스턴 소재의 바이오텍 기업 인테론의 종양괴사인자 수용체(tumor necrosis factor receptor)저해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 체결을 이끌었다.  

인테론은 하버드 의대교수와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가 공동창업한 기업으로 독점적 플랫폼을 활용해 신경생물학 및 면역학 분야의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중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대표 선임으로 동아쏘시오그룹과 에스티팜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