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손보, 모아데이타와 ‘AI 기반 보험 서비스 개발’ 협약

보험 산업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목표
이현정 기자 2024-08-20 13:52:27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위험 탐지·예측 플랫폼 운영 기업인 모아데이타와 AI 기반 보험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손해보험과 모아데이타는 보험 산업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목표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두 회사는 앞으로 보험금 부당 청구 탐지 및 사기 적발과 고객 맞춤형 보험 상품 개발 및 보장 제안,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에 따른 데이터 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최근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와 금융사 망분리 규제 완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시행 등 데이터 활용을 위한 정책적 환경이 조성돼 데이터 분석‧활용에 강점을 지닌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려 한다고 KB손해보험은 설명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유한 보험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AI 혁신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다양한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