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키움증권, 연말까지 ‘KRX 소액채권’ 거래 수수료 할인

5월 일반채권시장 할인 이어 0.3%→0%
유관기관 수수료율은 과거와 동일하게 부담
이승욱 기자 2024-08-23 18:49:47
키움증권 자료

키움증권이 KRX(한국거래소) 소액채권시장에서 거래되는 수수료를 올해 말까지 할인한다다. 

23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KRX 채권시장 4곳 중 개인이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은 일반채권시장과 소액채권시장 2곳이다. 

키움증권은 이날부터 소액채권시장의 거래수수료를 0.3%에서 0%로 낮췄다. 

앞서 키움증권은 지난 5월 31일부터 KRX 일반채권시장의 거래수수료도 0%로 인하한 바 있다. 

다만 거래수수료를 낮춘다해도 KRX와 예탁결제원에 납부하는 유관기관 수수료율은 0.00519496%로 이전과 동일하다. 이에 따라 투자자 입장에서 두 시장에서 거래 시 매매대금의 해당 수수료율은 비용을 내야 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채권투자는 주식투자에 비해서 안정적이고 기대수익률도 낮은만큼 상대적으로 거래비용을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할 수 있다”며 “채권거래 시 금리 뿐 아니라 거래비용도 따져보는 개인투자자를 위해 거래수수료를 내렸다” 고 말했다.

한편 KRX 소액채권시장은 첨가소화채권(주택구입∙부동산 등기∙자동차 등록 등 각종 인∙허가 시에 의무적으로 매입하는 국공채)의 환금성을 높이기 위해 개설된 시장이다.

당월 발행된 제1종 국민주택채권, 도시철도채권, 지역개발채권 등이 주로 거래된다.

개인투자자는 증권사 계좌를 통해 주식을 거래하듯 KRX 채권거래를 할 수 있다. 장내채권의 정규거래시간은 주식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