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H농협은행, ‘사랑의 PC나눔’…“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

폐기 예정 PC, 품질개선 작업 후 소외계층 기증
이승욱 기자 2024-09-18 15:12:13
지난 13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노리터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열린 사랑의 PC나눔 행사에서 박병규 농협은행 수석부행장(좌측 세 번째)과 허상철 노리터사회적협동조합 이사(좌측 네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13일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에 있는 노리터사회적협동조합을 찾아 ‘사랑의 PC나눔’ 행사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나눔 행사에 제공된 PC는 내용연수가 경과한 기기를 대상으로 저장장치, 소프트웨어 등 주요 부품교체와 점검 작업을 거쳐 품질을 개선(재제조)한 것이다.

폐기 예정인 자원을 재탄생시켜 필요한 곳에 기증한다는 점에서 자원순환과 사회공헌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NH농협은행은 설명했다.

재제조 과정을 거쳐 생산한 PC 50대는 인근 청소년시설 등에서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사용 예정이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폐기 예정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사회공헌을 지속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NH농협은행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그냥 버려질 수 있었던 PC를 재탄생시켜 소외받는 이웃들을 위해 활용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자원순환과 사회공헌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