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신한라이프, ‘임직원 걸음 기부’로 국가유공자에 신발 후원

서울지방보훈청 선정 고령 국가유공자 250명 신발 구입에 사용
이현정 기자 2024-10-23 13:58:25
22일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김순기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왼쪽)과 전종호 서울지방보훈청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 걸음 기부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3천만원 상당의 신발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탄소중립실천 전략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유도해 개인의 건강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도록 기획됐다. 임직원들이 걸음 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회사와 함께 취약계층도 지원할 수 있다.

지난 18일까지 4주간 진행된 이 캠페인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초 목표인 5천만 보를 2주 만에 초과 달성했다. 후원금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선정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250명을 위한 신발을 구입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 활동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용 운동화 지원 △사회복지 기관에 휠체어 기증 △보행장애 어린이를 위한 특수제작 신발 기부 등 매년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는 “걸음 기부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