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성균관대 김인수 교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

한국과학기술한림원, 11월 29일 정기총회서 2025년 정회원 36명 선출
조경만 기자 2024-12-04 11:20:07
김인수 교수.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는(총장 유지범) 약학과 김인수 교수가 2025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하 과기한림원) 의약학부 정회원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과기한림원 정회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면서 선도적인 연구성과를 낸 연구자 중에서 선출된다. 교신저자로 발표한 대표논문 10편에 대한 연구업적의 학문적 수월성, 독창성, 영향력과 기여도를 심사한다.

성균관대 김인수 교수는 탄소-수소 결합의 기능화 연구를 기반으로 약리활성 천연물 및 유효물질 내 존재하는 헤테로고리 단위구조를 효과적으로 합성하고 변환시키는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의약품 개발의 최종 단계에서 신규 기능기를 선택적으로 도입하는 기법을 개발해 항암 및 항당뇨 유력 후보물질을 다수 도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연구 성과는 탄소-수소 결합의 기능화 및 약물 개발로의 연계 전략이 약품화학 및 의약화학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는데 크게 공헌하였다.

과기한림원은 지난 11월 29일 정기총회에서 김인수 교수를 포함해 2025년 정회원 36명을 선출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