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아이사랑·신한장학적금 등 금감원 상생협력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키움증권·한화손보 등 6개 우수사례
이현정 기자 2025-01-22 10:14:27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청년금융지원 패키지’와 KB국민은행의 ‘아이사랑적금’ 등 금융권이 출시한 6개 상품이 금융감독원의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공모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금융감독원은 22일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을 열고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키움증권,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미래에셋캐피탈 등의 6개 우수사례를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증권·캐피탈사가 처음 신청하는 등 다양한 금융업권에서 34개 상품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의 청년금융지원 패키지는 학자금대출을 보유한 청년 대상 상환금 지원, 전월세 대출 청년 대상 공과금 캐시백 등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의 아이사랑적금은 임신, 자녀 양육, 사회 취약계층 등에 해당하면 관련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연 10% 금리를 받게 한다. 

키움증권의 사회초년생 전용 파생결합사채(ELB)는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 만 29세 이하 청년, 현역 군인을 대상으로 5% 수익률을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의 여성건강보험 임신·출산 관련 특약은 임신·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한다. 삼성화재의 보험계약 변경 정산액 분할납입제도는 추가 납입 정산액이 발생할 때 5년과 잔여납입기간 중 긴 기간에 분할납입할 수 있게 한 제도다. 

미래에셋캐피탈은 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담보대출 고객이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해가 발생한 경우 체납 이자 및 채무잔액을 상환하는 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이번 공모에는 캐피탈사와 증권사가 처음 참여하고 (5번의 공모 중) 가장 많은 금융상품이 접수돼 상생금융과 민생지원에 대한 금융권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