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협은행, ‘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 진행

이재홍 준법 감시인 …"내부통제 강화" 강조
이현정 기자 2025-03-17 16:44:35
이재홍 농협은행 준법감시인(맨 앞줄 왼쪽에서 7번째)과 준법감시부문 직원들이 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14일 금융사고 근절을 위한 ‘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 10일 금융위원회 출신 내부통제 전문가인 이재홍 신임 준법감시인을 선임하면서 금융사고 예방 및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전사적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신임 준법감시인 이하 준법감시부문 전 직원은 ‘농협은행 금융사고 ZERO화’를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신임 이재홍 준법감시인은 “농협은행 대내·외의 내부통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금융사고 예방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전략들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재홍 준법감시인은 오는 21일 전국 사무소장 및 준법감시책임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준법감시인 사고예방 화상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사적 내부통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