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없이 미래 없다”

윤리·준법교육서 CEO메시지 전달
이현정 기자 2025-04-10 11:51:38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 NH농협금융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금융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실천해 강한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이찬우 회장은 10일 임직원을 향한 CEO메시지를 통해 “고객의 신뢰 없이 금융회사의 미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농협금융은 임직원의 윤리의식 고취와 준법경영 체질 강화를 위해 전사적인 윤리·준법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1회 교육시스템을 통해 금융사고의 유형별 사례, 책무구조도, 임직원 행동강령 등을 교육해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강화한다.

윤리·준법교육의 첫 회에서는 이 회장의 CEO메세지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윤리준법 경영과 내부통제의 중요성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과 고객권익 보호를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윤리·준법교육을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NH윤리경영 자가진단, 참여형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기업문화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