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인구 문제 위기 아닌 기회…혁신 비즈니스 창출해야”

2025 농협금융 고객전략포럼 개최
이현정 기자 2025-04-24 14:25:46
NH농협금융이 2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인구위기 시대, 농협금융의 기회와 미래’를 주제로 2025 농협금융 고객전략포럼을 개최했다. NH농협금융

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이 “인구 문제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는 인식의 전환과 급변하는 패러다임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창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2025 고객전략포럼’에서 이같이 밝혔다.

‘인구위기 시대, 농협금융의 기회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저출생·고령화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이 회장과 자회사 대표이사 등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인구경제학자인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는 “인구변화에 따른 정해진 미래와 새로운 질서에 대비해야 한다”며 “축소사회 속에서 비중을 확대해야 할 고객군으로 1970년대생 X세대의 요즘 어른”을 제시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