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현대해상, ‘골든타임 수술종합보험’ 출시

수술시간 비례해 보험금 지급
이현정 기자 2025-07-08 10:42:29
현대해상

현대해상이 8일 전신마취 수술 시간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골든타임 수술종합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의 진단, 입원 및 수술 중심의 보장에서 벗어나 전신마취 수술 시간을 세분화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수술비 보장이 질병 개수 또는 수술의 난이도에 따른 종별 차등 등 다소 어려운 기준으로 보상되는 점에 착안해 이해하기 쉽게 개발됐다.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까지 통합 보장한다. 전신마취 수술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할 경우 1시간마다 보험금이 증가한다. 종합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담보를 모두 가입한 경우 수술 1건당 최대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 환급(100%‧50%)’ 특약을 통해 만기까지 3시간 이상의 전신마취 수술을 받지 않은 경우 환급 비율(100%‧50%)에 따라 납입한 전신마취 수술 관련 담보의 보장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수술과 관련된 검사, 입원, 간병, 재활, 주요치료 등 치료 전후 연계된 의료비도 보장한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15세부터 최대 90세까지다. 보험기간은 10년, 15년, 20년 만기 갱신형 중 선택할 수 있고, 계약형태는 일반형(1형), 무사고 환급100%형(2형), 무사고 환급50%형(3형)으로 구성됐다.

신동훈 현대해상 장기상품개발파트장은 “이 상품이 수술에 대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치료를 위한 골든타임을 지켜주는 든든한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삼성생명법, 규제 강화가 능사인가?

삼성생명법, 규제 강화가 능사인가?

삼성이 우리 나라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은 엄청나지만, 삼성에 대한 평가점수는 박하다. 삼성전자가 고대역폭메모리(HBM)을 놓쳐서 주가가 빠
수생식물의 천국 ‘우포늪’

수생식물의 천국 ‘우포늪’

종합경제매체 한양경제는 매주 월요일 ‘디지털 붓으로 그린 세상’ 연재를 시작합니다. 이영호 작가가 그간 갤럭시노트에 S펜으로 직접 그려온
공리주의 분배

공리주의 분배

“형, 아버지 유산은 법에 정한대로 똑같이 나누었으면 해!”“부모님 가까이 살며 제사며 병문안 같은 일들은 내가 도맡아 해왔어. 말로 다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