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에스티팜, 벨기에 업체와 RNA 제조기술 공급 계약

퀀툼 바이오사이언스와 계약 체결
권태욱 기자 2024-08-19 18:04:12
에스티팜은 벨기에 기업 퀀툼 바이오사이언스와 에스티팜이 자체 개발한 ‘파이브 프라임 캡핑 시약(5-capping reagent)’인 ‘스마트캡’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에스티팜과 퀀툼 바이오사이언스가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RNA 제조 시장에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두 회사는 보유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해 혁신적인 RNA 기반 치료제 개발과 생산을 높이기로 했다. 

계약에 따라 에스티팜의 시험관 내 전사(IVT) 기반 메신저 리보핵산(mRNA) 지질나노입자(LNP) 플랫폼과 새로운 캡핑이 퀀툼의 mRNA 생산 플랫폼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유연한 RNA 제조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팜은 퀀툼의 mRNA 생산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얻게 되며 퀀툼 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티팜의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제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성무제 에스티팜 대표는 “양사 강점을 결합해 생명을 변화시키는 RNA 기반 치료제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