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S홈쇼핑, 고용부 ‘일하는 엄마, 아빠 현장 간담회’ 참석

조항목 대표 “육아지원 3법 제도 잘 적용할 것”
권태욱 기자 2024-10-17 17:24:52
김문수(뒷줄 왼쪽에서 세번째고용노동부 장관과 조항목(오른쪽 첫번째)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아이들과 학부모, 어린이집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전날 본사 사옥 1층에 위치한 판교세븐벤처밸리 어린이집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일하는 엄마,아빠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과 고용노동부 관계자, 일하는 엄마 아빠인 판교세븐벤처밸리 입주사 직장인, 기업대표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 장관은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행복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일 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기업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육아지원 제도를 적용하고 그 이상을 펼치고 있는 NS홈쇼핑의 사례를 청취하고 독려하기도 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육아휴직과 육아단축근무 시행 등 적극적으로 육아 출산 지원 제도를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 육아지원 3법으로 시행되는 제도를 임직원 대상으로 더 잘 적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엄마 아빠 아이 모두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중요한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지난달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