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하나금융, 새 광고모델에 ‘지드래곤’ 발탁

손흥민·임영웅·안유진 등 모델 라인업 구축
이현정 기자 2025-01-12 16:54:02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하나금융그룹은 가수 지드래곤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특유의 창의적인 감각과 개성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는 지드래곤의 이미지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 아래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그룹의 방향성과 부합한다”며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하나’의 의미를 강조한 11일 오후 11시 11분, 개인 SNS 계정에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사진을 공개했다. 

같은 시각 하나금융의 주요 관계사 하나은행 SNS 계정에도 지드래곤을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가 올라왔다. 

이는 그동안 금융권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모델 공개 방식이다. 

하나금융은 손흥민, 임영웅, 안유진, 강호동에 이어 지드래곤까지 압도적인 모델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각 모델의 상징성과 손님별 니즈에 맞는 메시지 개발을 통해 최적화된 브랜딩 활동을 펼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흥민의 건강한 리더십, 임영웅의 따뜻한 배려심, 안유진의 젊고 밝은 에너지, 강호동의 든든한 파트너십에 이어 지드래곤만의 트렌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캐릭터가 더해졌다”며 “더 많은 손님들이 더 나은 금융의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새롭고 창의적인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