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아ST-메쥬, CES서 가정용 헬스케어 모니터링 장비 선보여

‘하이카디’ 전시 부스 운영
권태욱 기자 2025-01-13 17:25:25
동아ST와 메쥬 임직원이 CES 2025에서 참가자들에게 하이카디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동아ST

동아에스티(ST)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메쥬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가정용 헬스케어 모니터링 장비 하이카디 슬립, 클립, 코어를 새로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하이카디는 모바일 생체신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웨어러블 패치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여러 환자의 심전도, 심박수, 온도, 호흡 등을 관찰하는 플랫폼이다. 

하이카디 슬립은 일상생활에서 수면의 질을 확인할 수 있는 장비이며, 클립은 소아 및 청소년, 노년 대상 건강 모니터링 장비, 코어는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링 장비다. 

이와 함께 양사는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플러스’, 미국 식품의약청(FDA) 인증을 받은 ‘하이카디 플러스 H100’도 함께 공개했다.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개발 중인 홈스피탈(집과 병원의 합성어) 서비스 시스템을 모니터로 시연해 호평받았으며, 다수 해외 기업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첨단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환자와 의료진에게 공급해 더 나은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