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GB금융그룹, 美 타임지 올해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에 선정

글로벌 3000개 기업 중 상위 15%에 이름 올려
환경 지속가능성···글로벌 상위 10%, 국내 톱3
이현정 기자 2025-02-04 16:12:49
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5년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타임지와 독일 시장분석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가 지난해 말 전 세계 150개국 7천만 곳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를 거쳐 주요 글로벌기업 3천 곳 중 상위 15%에 해당하는 500대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성과다. 

DGB금융그룹은 매출 성장, 재무 안정성, 환경 지속가능성이라는 선정 기준 전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환경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는 글로벌기업 기준 상위 10%에 진입하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톱3에 선정되는 등 탄소중립 실현 및 친환경 경영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확고히 했다. 

DG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과학기반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서명하는 등 체계적인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 2022년부터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유지하는 한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도 종합 A등급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ESG 주요 평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황병우 회장은 “앞으로도 전국적인 차원에서 ESG 경영을 한층 더 확산시키고 사회에 기여하는 금융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