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국민카드, 저소득 가정 예비 초등학생에게 책가방 전달

2015년부터 2만1천여 명 아동에게 15억원 상당 지원
이현정 기자 2025-02-20 16:41:37
20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린 'KB국민카드 예비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재관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이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11년째 이어가고 있다.

국민카드는 20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다음 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 2천124명에게 2억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책가방과 보조 주머니, 문구 세트, 텀블러, 축하 카드 등으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세트는 입학을 앞둔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초등학생들에게 이달 중 전달된다.

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협력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매년 책가방 선물세트를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2만1천여 명의 어린이에게 15억원 규모를 지원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설레는 순간에 의미를 더해 줄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미래세대 지원으로 상생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환경경제학

환경경제학

“밤 11시인데 소음이 너무 심하지 않나요?” 수도권 신도시의 한 아파트 거주민은 요즘 밤마다 상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에 힘들다고 말한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