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윤대희 연세대 교수 추천

회계 분야 전문가
어려운 시장 환경 속 내실 다지기
이현정 기자 2025-03-10 16:35:59
윤대희 신임 KB국민은행 사외이사 후보.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는 2년 임기의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윤대희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를 추천했다고 10읽 밝혔다.

윤대희 교수는 한국 공인회계사 자격증과 미국 예일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보유한 회계 전문가로 한국투자금융지주 및 한국투자증권 사외이사,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한국거래소 심의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금융 현장의 업무 전문성을 갖췄다고 사추위는 설명했다.

사추위는 5차에 걸친 회의와 3차례 후보자군 선별 과정 및 자격검증 절차를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사추위 관계자는 “고물가, 고환율 등 어려운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금융환경과 기업의 회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윤대희 후보를 회계 분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서태종·문수복 사외이사 2명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이들 후보는 25일 정기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은행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