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우리은행, 첫거래고객 위한 ‘최고 8.5%’ 적금 출시

계좌 보유했더라도 예·적금 미보유 고객에게 우대금리 제공
이현정 기자 2025-05-22 14:13:05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최고 8.5%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퍼스트 적금 2’를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2023년 5월 출시해 약 100만좌가 판매된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의 후속 상품으로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과 계좌는 보유하고 있더라도 예·적금을 미보유한 고객에게 다른 조건 없이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리WON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금으로 가입 기간은 9개월이고,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2.5%고, 직전 6개월동안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 3%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 우리은행에 계좌가 없었던 순신규 고객에게는 추가로 우대금리를 3%p 제공한다.

상품 출시 사전 이벤트도 22일부터 7일간 진행한다. 우리WON뱅킹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메가MGC커피 쿠폰을 100%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3천원권을 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금리 하락으로 고금리 상품이 줄어든 시장 상황에서 복잡한 조건 없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심리적 함정과 합리적 선택

심리적 함정과 합리적 선택

현명한 소비자는 어떤 선택을 할까?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할인'이라는 유혹에 노출된다. 50% 할인, 1+1 행사..... 그러나 이 모든 할인 행사가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