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S홈쇼핑, 식품문화축제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9월 26일 개최

‘청년 스타트업 교류’ 등 식품산업 미래 비전 제시
권태욱 기자 2024-06-12 17:29:50
지난해 열린 ‘NS 푸드페스타’ 행사 전경. /NS홈쇼핑

NS홈쇼핑은 9월 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농축수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열고 있는 식품문화축제다. 2022년부터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전국구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푸드페스타는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9월 행사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26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요리 경연이 상금 1억1천250만원을 걸고 펼쳐진다. 

미식 집밥, 영셰프 챌린지, 프레쉬박스 부문으로 나눠 100팀이 레시피 경쟁을 벌인다. NS홈쇼핑 PR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27일에는 식품 관련된 청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 등 식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열린다. 

이와함께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 상생마켓과 익산시 성공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체험, 시식코너와 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 푸드페스타는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식품 축제”라며 “이번 축제가 식품을 선택하는 고객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