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H농협은행, 청소년 전용서비스 ‘NH올원뱅크 틴즈’ 출시

이현정 기자 2024-07-02 10:44:35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NH올원뱅크에 청소년 전용서비스 ‘틴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틴즈에서는 만 14세 이상 청소년이라면 별도의 계좌와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선불전자지급수단 ‘NANA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실물카드를 발급해 오프라인에서 결제와 선불충전 교통카드로 활용 가능하다. 다만 만 7세 이상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의 동의 후 발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자기기, 인기잡화 등을 1천원 이하로 응모해 구입할 수 있는 핫딜서비스인 '틴즈 래플'과 하루 한 번 참여 후 실시간으로 당첨을 확인하는 틴즈 이벤트, 식음료 할인쿠폰, 청소년금융교육센터 등 청소년만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통합메뉴 ‘우리아이 금융생활’을 신설해 자녀의 입출식계좌 개설과 올원뱅크 가입동의, 체크카드 발급 신청 등을 법정대리인이 비대면으로 서류없이 거래할 수 있다.

틴즈 서비스 오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총 9천407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 맥북에어, 닌텐도 스위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퀴즈 및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청소년 고객들이 금융서비스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