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증권, '밸류업 지수 투자 솔루션' 제시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활용한 프리셋 2건 제공
이현정 기자 2024-09-27 11:41:31

KB증권이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발표 직후 투자자들이 나만의 스타일로 편집해 투자할 수 있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신규 프리셋 2건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4일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기업들의 자발적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지원하고, 투자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밸류업 지수를 발표했다. 코스피ᆞ‧코스닥 100개 종목으로 구성된 밸류업 지수는 시가총액 등 외형 요건 외에도 질적 요소를 기준으로 고르게 종목을 선별하여 채택했고, 오는 11월 초부터는 상장지수펀드(ETF) 및 지수 선물도 상장할 예정이다.

KB증권은 밸류업 지수 100개 종목 내에서 개인이 원하는 종목을 골라 투자할 수 있도록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을 활용한 프리셋(Pre-set‧투자전문가들이 사전 제시하는 예시 포트폴리오) 2건을 제공했다. 

먼저 ‘[코리아밸류업지수] 시총 톱10 압축 전략!’을 통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시가총액 순으로 10개 종목을 선별해 밸류업 지수의 흐름과 연동될 수 있도록 종목을 구성했다. 

밸류업 지수 내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퀄리티 주식이나 중형주 등에 대한 투자 수요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코리아밸류업지수] 구성종목 내 저평가된 퀄리티 종목 찾기!’ 프리셋도 선보였다. DB하이텍과 파마리서치, 종근당 등 각 산업군 내 저평가 및 퀄리티 종목군을 선별한 새로운 프리셋을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련 상품 출시 전에도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밸류업 지수로 편입된 종목을 선별해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로 투자할 수 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예고) 공시 기업에 대해서는 ‘[뚝딱! 기업가치 제고] 밸류업 공시 전략’ 프리셋을 활용한다면 편리한 포트폴리오 투자뿐 아니라 △동일가중 △시가총액 △위험가중 최적화 방식을 통해 비중을 다르게 투자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투자가 가능하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코리아 밸류업 지수 관련 상품 출시 전에도 자신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로 투자할 수 있도록 신규 프리셋을 출시했다”라며 “밸류업 프로그램의 본 취지에 맞게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노력으로 밸류업 기업 투자가 확대돼 기업가치 상승과 투자자들의 자산 증식에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