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유튜버 대세 시대’…하나은행,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 해준다

송금수수료·현찰수수료 면제…90% 환율 우대
이현정 기자 2024-12-03 13:45:23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해외에서 콘텐츠 수익을 올리고 있는 유튜버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고객을 위한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시작한다.

3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운영하는 구글(Google)과 메타(Meta) 등 해외 콘텐츠 기업에서 송금받는 수익금을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입금해주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의 특화 서비스로 유튜버 고객은 ‘하나원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은행 영업점을 찾아가 송금 사유를 확인받거나 본인이 비대면으로 직접 입금 처리해야만 수익금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해외에서 들어온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유튜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횟수에 제한이 없는 타발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은 물론 내년 12월 말까지 90% 환율 우대와 현찰수수료 면제 쿠폰이 매월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한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을 통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개설하고 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300명에게는 1만 하나머니를, 해외에서 송금받은 콘텐츠 수익금이 미화 1천불 이상인 고객에게는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쉐이크쉑 버거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 콘텐츠 시장 규모와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버의 숫자가 확대됨에 따라 이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K-컬처를 이끌어온 대한민국의 유튜버·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금융 등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