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다음달 1조200억 원 규모 자사주 소각…"밸류업 위한 고객 약속 실천"
2025-04-30

KB자산운용이 지난 13일 ‘KB 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KB 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의 다이렉트 인덱싱 모의투자 활동을 SNS를 통해 기록하면서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일 목적으로 기획됐다.
총 100명의 대학생이 선발돼 3개월간 교육과 모의투자 활동을 통해 KB 다이렉트 인덱싱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의투자 경험을 쌓았다.
서포터즈들은 △교육 참여 △모의투자대회 △SNS 콘텐츠 기획‧제작 활동을 수행하고, 약 400건의 SNS 콘텐츠를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 발행했다.
활동 종료 후 진행된 평가를 통해 우수 서포터즈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우수 크리에이터상 5명, 우수 모의투자상 3명을 시상해 총 5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KB자산운용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기도 했다.
KB 다이렉트 인덱싱은 펀드매니저처럼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로 미리 준비된 테마, 업종, 투자 대가의 전략을 사용하거나 개인의 투자 스타일에 맞춰 종목을 자유롭게 편집해 맞춤형 전략을 만들 수 있다.
KB자산운용은 2022년 9월 다이렉트 인덱싱 솔루션인 ‘MyPort 엔진’ 개발에 착수해 작년 4월부터 KB증권 마블(M-able) 앱을 통해 본격적으로 다이렉트 인덱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와 함께 새로운 금융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 혁신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해 금융 산업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