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SK증권,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근로시간 단축 제도·난임 휴가·가족돌봄휴직 등 지원
이현정 기자 2024-12-18 16:49:41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에 자녀와 함께한 SK증권 직원의 활동 모습. SK증권


SK증권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면서 가족친화적인 조직 문화를 인정받았다.

18일 SK증권에 따르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제도와 정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면서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SK증권은 구성원들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제도 운영을 바탕으로 근로시간 단축 제도, 난임 휴가, 가족돌봄휴직 등을 통해 구성원들이 가정과 일터에서 균형 잡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가족 참여형 활동을 제공하고, 구성원과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삼규 SK증권 경영지원부문 대표는 “구성원의 행복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효용성과 만족도가 높은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조화로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