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미사이언스, 송영숙 회장 대표 선임…경영권 분쟁 종결

아들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사임…송 회장 9년만에 경영 복귀
권태욱 기자 2025-02-13 17:07:06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는 13일 이사회에서 임종훈 대표이사가 사임함에 따라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차남 임종훈 대표와 대립했던 모친 송영숙 회장은 9개월 만에 다시 경영에 복귀한다. 

송 신임 대표의 선임은 이날 이사회에서 참석 이사 6명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이사회에는 이사 7명 중 임종훈 대표이사를 비롯해 6명이 참석했다. 

창업자 일가 모녀와 형제가 대립하며 1년 넘게 이어진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 된 것이다. 

회사측은 송 대표이사가 그룹 조직을 재정비해 안정시키고 경영을 정상화하는 일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임종훈 전 대표는 “대표이사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앞으로도 창업주 가족의 일원으로써 회사를 위해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자는 “더 발전된 한미사이언스 지배구조 체제에 대해서는 3월 정기 주주총회 이후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