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B손보, 분양대행사협회와 MOU…“손해배상책임보험 안정 운영”

부동산 분양 법적 분쟁 관련 보험 공동 개발
이현정 기자 2025-02-20 10:54:48
6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설동진 DB손해보험 수석(왼쪽부터), 강민석 부장, 이민우 본부장과 한국분양대행사협회 임주성 협회장, 권민영 이사, 공영선 어드민코리아 대표, 김일태 브이플러스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한국분양대행사협회와 분양현장 신뢰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민우 DB손해보험 본부장과 임주성 한국분양대행사협회장, 권민영 부회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분양대행사협회와 공동 개발한 분양대행사 손해배상책임보험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진행됐다. 

분양대행사 손해배상책임보험은 분양대행사가 부동산 분양과 관련한 일련의 업무수행 중 의무위반으로 법적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률상 손해배상을 보험사가 부담하는 보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사 및 시행사는 보험을 가입한 분양대행사에게 업무를 위탁해 고객이 안심하고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한국분양대행사협회와 함께 앞으로도 분양현장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