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금융그룹, “밸류업 우수기업 경제부총리상 수상”

지속가능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수립·이행
이현정 기자 2025-05-28 13:42:45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윤인대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KB금융그룹이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수익성‧자본효율성 등 관련 지표와 공시 충실성, 주주환원 실적 등 정성 항목 전반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상장기업의 기업가치를 높이기위해 올해부터 ‘밸류업 우수기업 표창’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표창은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기준에 따라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포함한 3단계 심사를 통해 수여됐다.

KB금융은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전부터 업계 최초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실시하고, 배당총액 기준의 분기 균등배당 제도를 도입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에도 국내 상장사 최초로 밸류업 계획을 예고 공시하고, 이사회와 함께 수립한 ‘지속가능한 밸류업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지속가능한 밸류업 방안은 국내 최초로 보통주자본(CET1) 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Framework)’를 도입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밸류업 계획은 수익성을 개선하면서 주주가치 향상을 목표로 앞으로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며 “주주‧고객‧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서 밸류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