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정종대 농협사료 대표, ‘디지털 혁신’ 박차

정 대표 “디지털 혁신 필수적…선도 회사로 부상할 것”
이현정 기자 2025-04-01 10:06:28
옥수수후레이크 자동건조 제어시스템. 농협사료

정종대 농협사료 대표가 고품질의 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협사료는 1일 생산공정 단계에서는 △옥수수후레이크 자동건조 제어시스템 △SILO 실시간재고모니터링시스템 △안전영상분석 지능형 CCTV △안전관리 모바일어플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실시간 수분센서를 활용하고 건조 공정을 자동으로 제어해 균일한 고품질 사료 공급이 가능하다.

SILO 실시간재고모니터링시스템은 초고주파 센서를 활용해 실시간 재고 측정 및 데이터를 제공해 정확한 재고관리와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 생산효율 증대한다. 2개 시스템은 경북지사에서 시범운영 중으로 올해 하반기 내 전 사업장에 확대한다.

안전영상분석 지능형 CCTV는 현장 작업자의 안전모 미착용, 쓰러짐, 화재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스마트폰으로 위험경보를 송출해 안전사고 예방 및 화재 시 초동대응하는 시스템으로 강원지사에 시범 도입했다.

공급 단계에서는 △지대사료 상차배차관리시스템 △스마트계근시스템 △농가 피드빈 사료재고 측정관리시스템을 도입 중이다. 

지대사료 상차배차관리시스템은 고객 또는 배송기사가 키오스크 셀프 주문을 통한 데이터 기반 상차시스템을 간소화해 출차시간을 20분 이상 단축했다. 

정종대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IT환경에 맞게 스마트 팩토리를 건설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통해 축산농민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