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LG전자,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HVAC 공급 협약

SI 기업 GS ITM과 업무협약 체결
하재인 기자 2025-05-26 18:13:39
왼쪽부터 박완규 LG전자 ES사업본부 칠러사업담당, 이윤석 GS ITM 경영전략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26일, 데이터센터 SI 기업인 GS ITM과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및 IT 인프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은 23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뤄졌고 박완규 LG전자 ES사업본부 칠러사업담당과 이윤석 GS ITM 경영전략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을 공급한다. GS ITM은 데이터센터 컨설팅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는 대부분 SI 기업이 전체적인 설계와 운영을 담당한다. SI 기업은 건설·전력·메모리·공조 등 다양한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와 GS ITM은 현재 수도권 내 구축이 계획된 데이터센터에도 HVAC 제품과 운영 솔루션 등의 공급에 나서고 있다. 기존 구축된 데이터센터에도 에너지 진단을 통한 고효율 HVAC 솔루션으로 최적화하는 방안을 제안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완규 LG전자 ES사업본부 칠러사업담당은 “GS ITM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센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며 “고효율·고성능 HVAC 기술을 기반으로 B2B 사업 성장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LG전자는 고효율 HVAC 기술력을 앞세워 다양한 냉각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데이터센터에 공급하고 있다. △CDU(냉각수 분배 장치)를 활용해 칩을 직접 냉각하는 액체냉각 솔루션 △칠러를 이용해 데이터센터 룸 내부 온도를 낮추는 공기냉각 솔루션 △직류 전력에 대응하는 공조 솔루션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냉각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